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라이프 제주맛집

도남오거리식당 : 제주도맛집 / 도민맛집 / 가성비맛집 / 현지인맛집

by 터치 2022. 12. 10.
728x90
반응형

반갑습니다^^

 

며칠 전에 방문했던, 가장 최근의 제주도 맛집입니다!

구제주 도민 맛집이며 현지인들이 대기 타면서 식사하는 맛집을 소개하겠습니다^^

 

 

이미 전에 포스팅했던, 신제주 원우정 식당과 구제주 태선갈비를 비교하여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서 링크 걸어드립니다 ㅎㅎㅎ

 

[제주도 라이프 제주맛집] - 원우정 : 소갈비전문 맛집 / 도민맛집 / 제주맛집 / 제주맛집추천

 

원우정 : 소갈비전문 맛집 / 도민맛집 / 제주맛집 / 제주맛집추천

원우정 : 소갈비전문 맛집 / 도민맛집 / 제주맛집 / 제주맛집추천 반갑습니다^^ 점심시간입니다^^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하고 계신가요?! 오늘도 제주도 맛집 발굴을 위해서 힘써보겠습니다 ㅎㅎ

touch-momath.tistory.com

 

[제주도 라이프 제주맛집] - 태선식당 : 제주맛집 / 등갈비와 양념돼지갈비 / 제주맛집추천

 

태선식당 : 제주맛집 / 등갈비와 양념돼지갈비 / 제주맛집추천

태선식당 : 제주맛집 / 등갈비와 양념돼지갈비 / 제주맛집추천 전통의 강자! 구제주 맛집 태선식당 등갈비와 양념돼지갈비 소고기가 맛나는가? 돼지고기가 더 맛나는가? 엄마가 좋으냐? 아빠가

touch-momath.tistory.com

 

 

"도남오거리"는 구제주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할 수 있는 번화가이고, 구제주의 도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주시청 근처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음식점과 주점 등 맛집들이 즐비한 곳입니다.

 

두 달 정도 외국에 다녀오신 지인의 환영 인사도 할 겸, 저포함 지인분들 6명이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저녁식사를 위해서 6시 40분경 방문했습니다. 1층 매장이 꽤나 넓은 편인데, 대략 반 이상 손님들로 북적였습니다.

식사 중간에 잠시 밖에 나와 봤더니, 그 사이에 대기팀이 많이 생겼더라고요.

저는 이 식당이 처음입니다. 구제주 지인분들은 여러 번 방문하셨더라고요. 구제주분들의 회식 장소로 유명하다고 전해 들었습니다.

매장 입구 오른쪽 벽면에 대표 메뉴 설명과 가격이 착한 맛집이라는 인증 액자가 붙어있었습니다.

 

매장은 1층과 2층으로 구분되어 있었는데, 1층에서 식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인의 말에 따르면, 2층은 피드백이 드려서 식사하면서 중간에 끊기는 경우가 많다고 하십니다.

 

많은 분들이 황소모듬 메뉴를 드시고 계셨습니다. 저도 다음에 도전에 보려고 합니다^^

우리 일행은 소양념갈비 3개와 돼지양념갈비 2개를 주문했습니다. 대략 1.9kg에 해당하는 양으로 다른 식당 메뉴와 비교하면 10인분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후식을 위한 식사도 착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김치찌개보다는 된장찌개를 추천드리고, 비빔냉면을 달콤새콤하여 느끼한 고기를 먹고 난 후에 입가심으로 아주 좋았습니다.

 

돼지양념갈비 2인분입니다! 불판에서 굽기 시작합니다^^

신기한 불판입니다. 온도가 급상승하면 불판의 양쪽 끝에서 냉각수가 자동으로 발사됩니다 ㅎㅎㅎ

 

돼지껍데기는 서비스로 주십니다.

개인별 양파초절임 테이블 당 샐러드 1개씩 그리고 파김치와 파절이 및 야채와 기본 반찬들이 조화롭습니다.

기본 반찬들도 기본 이상이고, 달기나 간도 적당하고 맛있었습니다.

 

불판의 온도가 오를 때까지 조금 기다리셔야 합니다 ㅎㅎㅎ

다들 마음이 급하여, 다른 반찬들을 안주로 하여 짠~ 해봅니다!

 

토실토실 알맞게 구워진 돼지양념갈비입니다!

원산지는 제주산 돼지로 믿고 드셔도 되십니다. 양념 때문에 끝부분이 탈 수 있으니 자주 뒤집어 주세요~!

상추에 돼지양념갈비와 마늘, 고추, 파절이를 함께 싸서 한쌈 해봅니다^^

 

돼지양념갈비는 옆 테이블이었고요.

우리 테이블은 소양념갈비입니다^^ 소양념갈비는 센 불에 빨리 굽기 위해서, 불판의 온도를 조금 올리고 기다려줍니다.

 

직원분께서 뼈찌개를 언제 주문하시겠냐고 물어보십니다. 바로 준비해달라고 말씀드리니, 소양념갈비의 2개 정도 갈비와 뼈를 분리해서 주방으로 가십니다. 

 

아직 굽기 전인데 먹음직스러운 자태가 곱습니다. 구석구석 양념이 잘 배어있는 것 같습니다.

 

달아오른 불판에 소양념갈비를 올리고 지글지글 소리를 들으며 기다려봅니다^^

 

고기 굽는 냄새가 너무 향긋하여 급 배가 고파집니다 ㅎㅎㅎ

돼지양념갈비도 좋아하지만, 오늘은 소양념갈비가 더 먹고 싶어서 욕심내서 자리를 옆으로 옮겼습니다^^

 

소양념갈비 테이블로 자리를 잘 옮긴 것 같습니다^^

소양념갈비의 원산지는 미국산으로 되어 있는데, 신제주 원우정 식당에서 먹었던 것보다 더 맛있게 느껴지네요 ㅎㅎㅎ

아무래도 오랜만에 소갈비를 먹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소갈비의 백미는 살코기 부분을 다 먹고 나서 뼈에 붙어 있는 꼬들꼬들한 힘줄 부분을 뜯어먹을 때인 것 같습니다 ㅎㅎㅎ 서로 먹겠다고 해서 싸움날 뻔했습니다^^

 

직원분께서 소양념갈비에서 2개의 뼈조각을 가져가신 후에 만나게 된 이 집만의 특별 메뉴 뼈찌개입니다.

소양념갈비를 드시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소갈비 뼈가 추가된 된장찌개입니다.

 

국물이 많아서 다소 싱거워 보일 수 있지만,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식사 후 불판에 뚝배기를 올려서 된장밥을 조리해 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사실 처음 방문한 곳이고, 손님들도 너무 많아서 정신도 없었으며, 배가 고파서 사진 찍기에 최선을 다하지 못했습니다!

위의 메뉴 사진 3장과, 아래 황소모듬 메뉴의 사진 3장은 다른 블로그에서 퍼왔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 매장의 많은 분들이 즐기고 계셨던 황소모듬 메뉴입니다!

꽃등심, 차돌박이, 육사시미와 육회 등으로 구성된 메뉴이고, 윗 접시에 있는 육사시미와 육회를 모두 드신 후에 돌판에 아랫 접시의 차돌박이와 꽃등심 등을 구워드시는 조합입니다.

 

제가 경험했던, 돼지양념갈비와 소양념갈비 만을 비교하자면 소양념갈비가 단연 압승이었고,

다음에 또 방문하게 되면 직접 눈으로 보고 검증된 황소모듬을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추가로 주문할 수 있는 간과 천엽, 그리고 머릿골 등도 아주 신선해 보였습니다 ㅎㅎㅎ

 

도남오거리는 방문해야 할 맛집들이 너무 많은 구제주의 중심가이고, 특히나 "도남오거리식당"은 가성비맛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민들이 즐겨 찾는 도민맛집이자, 제주도 현지인들이 회식하는 장소로 애용되는 현지인 맛집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조금은 번잡한 분위기에서 식사하시는 것이 불편하시면, 저녁식사 피크타임을 조금 지나서 방문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저녁 7시 전후가 가장 바쁜 시간이므로, 대기가 불편하시면 조금 일찍 방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주도에서 맛있는 식당을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서 소개로 할 수 있고요 ㅎㅎㅎ 더욱 건강하고 맛있는 식당을 방문하여 좋은 기억과 추억을 기록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식도락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