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라이프 제주맛집

만선바다 : 제주도맛집 / 연동맛집 / 도민맛집 / 고등어회맛집 / 회초밥 / 돼지산적

by 터치 2022. 8. 15.
728x90
반응형

 

 

반갑습니다!

 

오늘의 제주도맛집 포스팅은 고등어회입니다!^^

 

제주도에 여행을 오시면 대부분 맛있는 식사를 위해...

대표적인 메뉴로 흑돼지구이, 갈치조림, 고등어조림 등의 밥도둑 음식들을 많이 드시는 편입니다.

 

그리고, 생선회 또한 빼놓을 수 없습니다.

 

신선하고 맛있는 고등어회!

 

생선 비린내를 걱정하실 수도 있으나 요즘은 주방장님들께서 워낙 잡내를 잘 잡아내시기 때문에 그런 걱정은 기우일 뿐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제주도맛집! 만선바다의 특선메뉴 고등어회 포스팅 시작해봅니다!

[만선바다 수족관]

 

만선바다 식당의 실내외에 이같이 수족관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신제주 중심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테리어가 아주 깔끔한 식당입니다.

그리고 만선바다 식당 또한 오래된 전통을 가진고 있는 음식점입니다.

 

물론 처음 방문하게 된 계기도 관광객이었던 시절... 현지 지인의 소개로 함께 방문했었습니다.

 

[만선바다 입구 간판]

 

기본 반찬들이 제공되고 나서는...

 

이와 같이 고등어회가 짜~잔~! 하고 등장했습니다.

[만선바다 고등어회]

 

등 푸른 생선의 대표 주자 고등어!

회도 맛나고, 조림도 맛나고, 구이도 맛나고... 버릴 게 없지요^^

 

기름기가 자글자글 올라오는 모습이 군침을 삼키게 합니다.

 

빨간살, 흰살, 그리고 고등어 특유의 푸른빛 껍질이 한데 어우러져 아름다운 빛깔을 풍겨내고 있습니다.

[만선바다 고등어회]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고등어회의 모습니다^^

 

사실 저는 갈치회보다는 고등어회가 더 식성에 맞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우선순위는 방어회와 참치회이지만요 ㅎㅎㅎ

 

왜인지 담백한 돔회나 흰살 생선회보다는

기름기가 좀 포함된 생선회를 더 좋아하게 된 것 같습니다!

살찌는 소리가 들리네요;;;

[만선바다 고등어회]

 

만선바다 고등어회 한상차림입니다!

 

여러 기본 반찬들도 물론 맛나지만... 메인 메뉴인 고등어회에 집중합니다!

주인장님과 홀서빙 이모님들 모두 친절하셔서...

맛나게 고등어회 먹는 방법도 알려주십니다.

[만선바다 고등어회 한상차림]

 

제주도 만의 특별한 고등어회 회초밥 먹는 방법이라고 배웠네요 ㅎㅎㅎ

 

김 한 장을 챙기고, 그 위에 고등어회 1~2점 올리시고...

양파무침과 또는 부추무침, 그리고 편마늘과 고추를 올리고 약간의 쌈장을 마지막으로...

 

한입이 꽉 찰 정도로 그득하게 먹어봅니다!

[만선바다 고등어 회초밥]

 

거짓말 조금 보태서...

세상을 다 가진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ㅎㅎㅎ

 

입 안에서 고등어회의 기름기와 고소함이 향기롭게 퍼지면서

다른 추가 채소와 함께 어우러져 새로운 맛을 만들어 내고 있었습니다.

반주 한잔해봅니다^^

그냥 식사만 하기에는... 맛있는 음식을 앞에 놓고는 그냥 지나치기 조금 아쉽지요 ㅎㅎㅎ

 

식성에 따라 회초밥 만드는 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뭐 어떻게는 그 맛을 즐기면 되는 것이지요.

[만선바다 고등어 회초밥]

 

하지만... 잠시 홀대받고 있던 메뉴가 있으니...

만선바다의 또 다른 별미인 돼지산적!!! 입니다!

 

 

제주도 현지인들이 흑돼지 구이보다 더 선호하는 메뉴이고...

제주도 현지 제사상에 단골 메뉴로 올라가는 돼지산적!

 

구수하고 쫀득한 식감, 그리고 뭔가 제주도 만의 정취가 묻어나는 느낌입니다^^

 

너무 맛나서 더 드시고 싶다면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ㅎ

[만선바다 돼지산적]

 

고등어회 이외의 다른 생선회 메뉴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만선바다의 대표 메뉴는 고등어회입니다!

 

이날!!! 고등어회 너무 맛나서 추가해서 배 터지게 먹었었네요 ㅎㅎㅎ

[만선바다 메뉴]

 

신제주 중심가에 있으며 많은 관광객분들께 입소문이 자자한 식당 중 한 곳입니다.

주말의 경우, 예약을 미리 해두시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만선바다 지도]

 

맛있는 고등어회!

늘 행복감을 선사하는 메뉴입니다.

 

아직 광복절인 오늘! 휴일의 시간이 남아 있습니다.

저녁 식사로 맛난 생선회! 한 접시 어떠신가요?! ㅎㅎㅎ

 

가족과 함께 오손도손 대화하며...

맛있는 생선회로 회초밥을 한쌈 해서 먹고 있는 모습을 상상해봅니다.

참으로 흐뭇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ㅎㅎㅎ

 

새로운 메뉴! 더욱 맛난 제주도 식당 리뷰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제주도맛집, 신제주맛집, 만선바다 고등어회! 이야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