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라이프 제주맛집

제주 마라도 섬여행 : 모슬포항 / 짜장면과 짬뽕 / 마라도 여행 리뷰

by 터치 2022. 9. 9.
728x90
반응형

제주 마라도 섬여행 : 모슬포항 / 짜장면과 짬뽕 / 마라도 여행 리뷰

 

 

반갑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무더운 한여름 주말의 어느날,

무작정 대한민국 최남단 마라도를 방문했던 짧은 여행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신제주에서 오전 10시에 출발하여, 서귀포 모슬포항으로 이동합니다.

마라도 방문을 위해, 일요일 오전 11시 10분 운진항에서 출발하는 마라도행 여객선에 탑승하기 위해서 서둘러 갑니다.

배편으로 30분 정도 소요되는데, 정오 12시 전에 도착하여 간단히 산책 겸 마라도를 둘러보고, 그 유명하다는 마라도 짜장면을 먹기 위해서입니다 ㅎㅎㅎ

 

 

도민 할인을 받아서 왕복 배편의 금액은 비싸지 않았던 기억입니다.

여객선에 타고나니, 시원한 바닷바람에 기분이 좋아져서 기념샷도 함께 찍어봅니다^^

 

 

객실 안쪽보다는, 제일 상층의 갑판으로 올라가셔서,

시원한 바닷바람과 물살을 가르며 마라도로 향하는 여객선에서의 흥분된 기분을 느껴보시는 편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30여 분 여객선이 신나게 달리고 나면, 어느새 마라도 선착장에 도착합니다.

선착장 주변의 바다가 아주 깊고 바닷물이 깨끗하게 느껴집니다.

 

 

점점 마라도 선착장에 가까워지니...

이미 오전에 관광을 마치신 분들이 다시 서귀포로 돌아가는 배편을 기다리고 계시네요.

사실, 마라도 여행은 그냥 단지 최남단의 섬을 방문했다는 기념이 될 뿐이고, 작은 섬이고 볼거리는 별로 없습니다.

선착장 주변에 편한 관광을 위해,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는데 별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서 그냥 걸어서 마라도 섬을 둘러보기로 합니다.

 

아무래도 날짜를 잘못 선택한 것 같습니다.

햇볕이 너무 뜨겁고, 양산을 준비한 것도 아니고, 그 어디에도 그늘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그냥 뭐랄까... 휑~~~ 하다는 기분입니다.

식사를 하러 이동하는 중에, 작은 성당과 작은 절을 발견할 수 있는 정도이고, 기억에 남을 만한 볼거리는 없었습니다.

 

덥기도 덥고, 배가 고파지기 시작하여...

그 유명하다는 마라도의 짜장면을 먹기 위해 식당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오래전 MBC 무한도전 촬영장소도 보이고, 한 지역에 식당이 오밀조밀 모여있습니다.

역시나 주말인 일요일이었기에 마라도 방문객 분들이 많으셔서, 식사할 장소를 찾기가 쉽지 않네요.

그나마 대기가 없는 식당을 찾아 들어갔습니다.

 

 

해물짬뽕입니다 ㅎㅎㅎ

색다른 점은 해초가 비교적 많이 사용되었다는... 그 부분 외에는 특별함은 없었습니다!

 

 

톳이 재료로 사용된 마라도 짜장면입니다.

기대가 없었기 때문에, 실패 또한 없습니다 ㅎㅎㅎ

평소 워낙에 중식요리와 짬뽕, 짜장면을 좋아해서, 많은 중식당을 방문해보았기 때문에 비교 아닌 비교가 되기는 하지만,

재료 수급이 원활하지 않은 섬 특성상 이 정도면 훌륭하다고 평할 수 있습니다 ㅎㅎㅎ

 

 

해물짬뽕은 만원이 넘는 가격이었기 때문에 다양한 해산물이 재료로 사용되어 국물은 시원 칼칼했고,

또한 해물은 신선함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마라도에서의 점심식사... 짬뽕과 짜장면... 기념사진입니다 ㅎㅎㅎ

 

하지만, 마라도 관광도 의욕 넘치게 시작했지만, 너무 더운 한여름 대낮에 돌아다니기가 힘듭니다.

 

언제 또 와보겠냐는 생각으로 열심히 걷고 걸었지만, 오랜 시간이 걸리지는 않았습니다.

 

 

결국, 짧은 마라도 관광을 마치면서, 편의점에 들러 시원한 아이스크림으로 더위를 이겨내 봅니다.

뽕따 또는 빠삐코 추천드립니다 ㅎㅎㅎ

 

안녕~~~ 마라도야!!!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올께!!!

 

돌아오는 배편에서는 잠시 구름이 햇빛을 막아줘서 계속 갑판 위에서 시원한 바람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제주도 여행 중 마라도 관광을 계획 중이시라면,

꼭 무더운 날씨는 피하시라고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볼거리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에,

우리나라 최남단의 섬, 마라도를 방문했었다는 것에 의미를 가져봅니다!

 

마라도에서 짜장면 드셔 보셨나요??!! ㅎㅎㅎㅎ

 

 

늘 건강하고 맛있는 식도락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