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라이프 제주맛집

우수미회센터 : 제주도맛집 / 연동맛집 / 도민맛집 / 방어회맛집

by 터치 2022. 9. 8.
728x90
반응형

 

 

반갑습니다^^

 

어느덧 한 여름이 지나가고, 강력한 태풍도 지나가고...

이번 추석이 지나면 아마도 날씨가 조금 선선해 지겠지요?!

 

그리고는 곧 방어회의 계절이 돌아오겠습니다 ㅎㅎㅎ

개인적으로, 참치회와 방어회를 참 좋아하는데, 이제야 방어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주도 라이프 제주맛집] - 은강 횟집 : 제주도맛집 / 도민맛집 / 연동맛집 / 딱새우회 / 고등어회 / 갈치회 / 가성비맛집

 

은강 : 제주추천맛집 / 딱새우회 / 고등어회 / 갈치회 / 가성비맛집

은강 : 제주추천맛집 / 딱새우회 / 고등어회 / 갈치회 / 가성비맛집 반갑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일식당 "김서방네 황금객주"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일식 메뉴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김

touch-momath.tistory.com

 

왜 그런지는 잘 모르겠지만,

돼지고기도 비계가 있는 부위를 좋아하고, 족발도 살코기보다는 껍질 부위를 더 좋아하고,

생선회 또한 기름진 회를 좋아하는 식성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초가을부터 초봄까지 즐기실 수 있는,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생선회,

아주 맛있고 기름지고 식감이 기가 막힌 방어회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신제주 중심가에서 조금 벗어난 위치, 한적한 주택가에 자리하고 있는,

제주도맛집 "우수미회쎈터" 입니다!

도민맛집이고 현지인에게 알음알음 소문나 있는 제철회 맛집입니다.

 

 

지금껏 3번 정도 방문해보았던 기억이 납니다.

처음 이 횟집을 제주 현지 지인을 통해 소개받았고, 지인의 저녁 식사 초대에 부름을 받아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사진이 찍힌 이 날의 방문은 작년 늦가을 정도로 기억되네요.

 

 

밑반찬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알 조림입니다. 간이 적당하고 흰쌀밥을 부르는 맛입니다 ㅎㅎㅎ

 

 

부추전과 간자미 숙회도 나오고, 안 마실 수 없네요 ㅎㅎㅎ 소주도 한 병 주문했습니다.

 

 

야들야들한, 문어숙회가 젓가락을 부르고 있습니다.

식감이 쫀득하고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계속 침이 고이게 만듭니다.

 

 

주방장님이 직접 담근 어리굴젓입니다.

공깃밥을 주문하고 싶었으나, 밑반찬에 허기진 배를 내어주기 싫어서 참기로 합니다.

 

 

바다 내음을 한껏 머금고 있는 해산물들이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멍게님이 우아한 자태로 나타나십니다.

 

 

영롱한 진주빛 전복회가 아주 맛있어 보입니다.

참기름 장에 콕콕 찍어서 한입에 넣고는 꼭꼭 씹어먹습니다. 고소함과 바다향이 온 입안을 감싸고 돕니다.

 

 

몸에 좋은 해삼도, 여기 내가 있다고 존재를 알리고 있습니다.

 

 

삶은 소라와 먹기 좋게 썰린 고추가 된장으로 버무려진 게우젓과 비슷한 비주얼의 밑반찬입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오늘의 방어회가 나왔습니다!!!

 

부위별로 보기 좋게 플레이팅이 되어 있습니다. 어느 부위부터 먹어야 할지 선택 장애가 생기겠습니다 ㅎㅎㅎ

 

 

생고추냉이를 조금, 그리고는 간장에 적당히 적셔서 음미합니다.

헛웃음이 흘러나옵니다~

맛있는 음식이 주는 행복감을 만끽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특히나 우수미회센터 이 집은, 대방어 중에서 고르고 골라서 크기 큰 특방어를 재료로 사용하신다는 주방장님의 자랑이 들려옵니다. 하지만 저는 방어회에 집중하기로 합니다 ㅎㅎㅎ

지인과 담소를 나누며, 맛있는 방어회에 소주 한잔 기울이고 있자니 이처럼 행복할 수가 없습니다.

 

 

부위별로 한 점씩 조심스럽게 맛을 보고는....

이번에는 어떤 부위를 먹어야 하나, 플레이팅 되어 있는 방어회의 순서를 차례로 정렬해봅니다 ㅎㅎㅎ

 

 

메뉴판의 생선회와 요리의 종류들이 계절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가을과 겨울철에는 방어와 과메기가 눈에 띄네요.

 

방어철이 아닌 경우, 다양한 제철 생선회를 맛보실 수 있으십니다.

 

신제주 중심가에 그렇게 멀리 떨어져 있지는 않습니다.

주변이 비교적 조용한 주택가라서, 차분한 분위기에서 오로지 맛있는 식사에 집중하실 수 있습니다.

 

빨리 날씨가 추워졌으면 좋겠네요 ㅎㅎㅎ

그리고, 얼른 방어회를 먹으러 갔으면 좋겠네요 ㅎㅎㅎ

 

이번 돌아오는 찬바람이 부는 겨울에는, 또 다른 맛있는 방어 횟집을 도전해보려고 마음먹어 봅니다.

현지 지인들의 말씀으로는 노형소방서 뒷골목에 기가 막힌 방어 횟집이 있다는데 이번에 꼭 방문해보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식감 좋고 기름지고 입에 착착 감기는...

방어회에 대한 이야기, "우수미회센터"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얼마 지나지 않은, 뜨거운 한여름 방문했던 마라도 방문기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고 맛있는 식도락 되시기 바랍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