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라이프와 맛집

해외여행 공항투어 : 제주공항 / 필리핀 클락공항 / 필리핀 마닐라공항 / 싱가포르 창이공항

by 터치 2022. 8. 29.
728x90
반응형

해외여행 공항투어 :  제주공항 / 필리핀 클락공항 / 필리핀 마닐라공항 / 싱가포르 창이공항

 

반갑습니다^^

 

짦은 해외여행을 다녀와서 여독이 안 풀려서 좀 쉬다가 이제야 모니터 앞에 앉았습니다~ㅎㅎㅎ

 

 

코로나 시국에 해외여행을 간다는 것이 부담스럽기는 했지만,

지인의 간곡한 부탁으로 비즈니스 업무차 도움을 드리기 위해 동행했습니다.

 

 

일정은 다음과 같이 고되고 복잡했습니다!

8/20(토) : 제주국제공항 오후 4시 출발 >>> 김포국제공항 오후 5시 도착 [제주에어] 

8/20(토) : 김포국제공항 오후 5시 30분 출발 >>> 인천국제공항 오후 6시 30분 도착 [지하철]

8/20(토) : 인천국제공항 저녁 9시 출발 >>> 필리핀 클락국제공항 밤 12시 도착 [티웨이]

8/22(일) : 필리핀 클락 오후 3시 출발 >>> 필리핀 마닐라 오후 5시 30분 도착 [차량이동]

8/22(일) : 필리핀 마닐라국제공항 저녁 9시 출발 >>>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새벽 1시 도착 [세부퍼시픽]

8/23(화) :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호텔 근처 관광

8/24(수) :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새벽 1시 30분 출발 >>> 제주국제공항 아침 8시 40분 도착 [SCOOT]

 

 

 

8/20(토) 오후 3시 30분...

인천행 비행기를 탑승하기 위해 이동합니다!

 

 

김포공항에서 잠시 음료수 한잔 마시며 바람을 쐬는데...

더운건 제주도나 서울이나 마찬가지더군요 ㅎㅎㅎ

 

 

버스를 타네... 택시를 타네... 옥신각신하다가 결국은 지하철로 이동!

인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너무 한산했습니다...

 

가는 곳마다 막힘없이 통과! 통과!

역시 코로나 시국에 해외여행은 많이 자제하는 모습입니다.

 

저녁을 간단히 먹고는...

탑승하여... 클락국제공항으로 출발합니다!

 

 

200여 석이 넘는 3X3 비행기인데...

대략 탑승객은 30여 명 정도인 듯했습니다!

 

 

요즘...

"눕코노미" 라는 단어가 생겼더라구요^^

이코노미 >>> 눕코노미 (누워서 타고 간다는 뜻입니다 ㅎㅎㅎ)

 

 

핸드폰을 만지작 거리며 지난 사진들 정리...

멍 때리기...

그러는 와중에...

어느덧 클락국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필리핀이 우기인 관계로 비가 오고 있네요 ㅎㅎㅎ

 

이번에 새로 개장한 제2 클락국제공항입니다!

올해 5월에 개장한 신공항입니다.

규모가 훨씬 커지고 시설이 멋지긴 하지만 아직 정리가 덜 된 듯한 모습이 보였습니다.

 

 

필리핀 클락에서 비즈니스 업무... 휴식...

그리고,

 

8/22(월) 클락에서 마닐라로 이동합니다. 차량으로 약 2시간 30분 정도 걸린 듯합니다.

마닐라국제공항에서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으로 이동합니다.

 

마닐라국제공항은 그야말로 시장통처럼 북적이고 정신이 없었습니다.

사진을 찍을 엄두도 안나고 계속 신경이 쓰여서 결국 사진 촬영은 포기했네요 ㅎㅎㅎ

국제선과 국내선이 뒤섞여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어서, 마스크 꼭 잡고 조심스럽게 돌아다녔습니다.

 

 

8/23(화) 이른 새벽...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공항을 빠져나가기 위해 이동 중입니다. 일부 바닥에 카펫이 깔려있어서 폭신하네요 ㅎㅎㅎ

 

새벽 시간대라서 그런지... 많이 한산한 모습이었습니다!

 

택시를 타야 하는데... 환전을 해야겠지요?! ㅎㅎㅎ

제주에서 출발하기 하루 전날 달러 환전을 했을 때, 근래 들어 최고치 환율이었습니다.

대략 1330원... 으로 기억되네요;;;

 

환전소에 들러, USD 100불을 내밀어 봅니다.

그리고는 싱가포르 달러 약 135불 정도는 받았네요 ㅎㅎㅎ

 

현재 환율로...

대략 싱가포르 달러 10불이 우리나라 한화 1만원 정도로 계산되네요.

 

택시 타고 발레스티어 거리의 예약되어 있는 숙소로 도착하여...

호텔 옆 편의점에서 대충 허기를 채우고는 잠들었습니다.

 

코로나 시국이라서 그런지...

기본으로 제공되던 기내식... 없습니다!

물... 그냥 안 줍니다! 돈 내고 직접 사드셔야 합니다.

 

 

싱가포르에서의 업무를 마치고... 휴식... 간단한 관광...

 

 

 

8/23(화)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입니다!

공항 터미널3 지하 푸드코트에서 식사하고 다음날 이른 새벽 탑승을 기다리는데 많이 지루하기는 했습니다.

안티젠 검사를 받아야 하는데,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몰라서 일찍 서둘렀는데 의외로 시간이 많이 남았습니다.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곳곳에 있는 조형물입니다.

예뻐서 찍어봤습니다 ㅎㅎㅎ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에서 제주국제공항으로 SCOOT항공을 이용했습니다.

탑승은 터미널 1이고, 식사와 안티젠 검사는 터미널 3에서 할 수 있었습니다.

 

터미널을 서로 연결하고 있는 SKYTRAIN을 이용하여 이동했습니다.

 

사실... 싱가포르는 이번이 처음 방문인데...

 

공항 분위기가 현대적이면서 깨끗하고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세계 각국의 모든 비행기가 모여드는 싱가포르 특성상...

세계 각국의 모든 인종을 구경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ㅎㅎㅎ

 

 

괜히... 면세점 들어가서 시계도 구경했습니다!

마음에 드는 시계를 찍어 가격을 물어보니... 한화 1,800만원 달라네요??!!

그냥 나왔습니다 ㅎㅎㅎ

 

탑승 게이트 앞에 일찍부터 도착하여 대기합니다.

 

몰랐습니다!

제주도로 여행 오는 세계 각국의 여행객이 이렇게 많은지....

 

인종도 다양하고, 여행 전 다들 한껏 들떠있는 것 같은 표정이었습니다.

 

드디어 고된 일정을 마치고...

집으로... 제주도로 향합니다!

 

장장 6시간을 어떻게 버텨냈는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ㅎㅎㅎ

 

 

아름다운 싱가포르 야경을 뒤로하고...

다음에는 꼭 관광으로 오겠다고 다짐해봅니다! ㅎㅎㅎ

 

 

오는 내내... 잘 버티다가...

결국 목말라서 돈 주고 사 먹었습니다 ㅎㅎㅎ

싱가포르 달러로 3달러 받네요;;; 우리 돈 3,000원이네요;;;

 

이상...

짧은 해외여행을 다녀왔던 추억들을 적어보았습니다.

 

 

관광으로... 놀러갔더라면...

더 많은 볼거리와 더 많은 먹을거리를 경험할 수 있었을 텐데...

그 부분이 많이 아쉽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편하게 여행 다닐 수 있는 시기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필리핀과 싱가포르에서 기억에 남는 먹을거리를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