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라이프 제주맛집

지중해 참치 : 제주도맛집 / 노형동맛집 / 도민맛집 / 참치회맛집

by 터치 2022. 9. 2.
728x90
반응형

 

 

반갑습니다^^

 

다시, 제주도맛집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신제주 중심가에 속하는 노형오거리 근처의 참치 맛집, 지중해참치! 입니다~

이곳 또한 제주도 현지 지인의 소개로 알게 되었고,

관광객이 아닌 도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참치 횟집 중 한 곳입니다 ㅎㅎㅎ

 

그래도... 가격이 좀 나간다는 참치 횟집이기에 그렇게 자주 방문하지는 못하는 편이고,

특별한 날, 축하할 일이 있는 모임이나 가까운 지인들과 가끔 방문하는 애정하는 식당입니다^^

 

 

노형우체국 맞은편에 위치해 있고,

대로변에서 멀지 않아서 찾는 데는 큰 어려움이 없으십니다.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음식 또한 너무 깔끔하고 맛나서 주변분들께 추천드리고 있는 참치 횟집이지요~

 

 

식전 죽과 이런저런 기본 반찬들이 나옵니다!

참치회를 탐험하기 전에, 약간의 허기를 채우며 입맛을 돋우고 있습니다 ㅎㅎㅎ

 

모든 음식기 정성스럽고, 깔끔하며, 담백한 맛이 이 집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자소스가 가미된 타다끼인 듯합니다 ㅎㅎㅎ

샐러드 소스로 유자는 개인적인 취향이 아니기는 하지만, 건강에 좋다니...

그래고 회라면 정신을 못 차리는 저로서는 한 점도 놓치고 싶지 않습니다^^

 

식사 중간중간 입 안을 헹구며 입맛을 되살리는 미소장국입니다.

뭐 어느 일식당이나 흔한 국물 기본 메뉴이지만, 이 장국도 간이 적당하고 구수하네요~

때에 따라서 우동국물이 미소장국 대신에 제공될 때도 있는데, 지금까지 여러 번 방문했지만

저는 우동국물이 더 맛나게 느껴졌습니다.

 

 

드디어... 우리 참치님이 오셨습니다!!!

값이 비싼 돔이나 여러 귀한 생선회도 물론 맛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참치회와 방어회를 제일 좋아하는 식성입니다!

 

특히나 참치회는 부위별로 식감이나 맛이 조금씩 차이가 있어서,

한 번 식사에 여러 가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더욱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참치회가 등장한 후로는 사진 찍는 것도 잊고, 먹느라 정신없습니다 ㅎㅎㅎ

보통은 이렇게 큰 참치회 한 접시를 다 먹고, 한번 다시 리필을 하면 처음과 같은 새로운 접시가 등장합니다!

이 식당은 한정리필 참치 횟집입니다.

때에 따라서 맛있었던 부위를 추가로 요청드리기도 하는데,

그전에 이미 배가 불러서 포기하실 수도 있습니다 ㅎㅎㅎ

 

부위별로 한 점씩 앞접시에 덜어내어...

조미김 한 장과 무순, 그리고 생와사비에, 때때로 묵은지 한 장을 얹어서...

간장에 살짝 적신 참치회를 입 안에 넣을 때의 행복감이란...ㅎㅎㅎㅎ

살아가는 데 있어서, 맛있는 음식이 주는 행복감은 참으로 대단한 것 같습니다^^

 

지금의 사진이... 저의 기억으로는, 지중해 메뉴(1인 4만원) 4인 상차림인 것 같은데,

작년까지만 해도 지중해 메뉴가 1인 3만 5천원이었습니다. 최근의 물가가 반영되어 가격이 상승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성비가 아직은 우수하다고 평하고 싶은 식당입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가성비가 좋은 것이 아니라,

만족감과 서비스 기타 여러 요소를 복합적으로 고려하여 사용할 수 있는 단어가 "가성비"라고 생각하고 있기에

감히 가성비 맛집이라고 평해봅니다.

 

 

참치회에 정신이 팔려서 열심히 먹고 있으면... 어느새...

튀김도 나오구요...

 

 

퓨전 일식당에서 그 비싸다는 메뉴인, 메로구이도 제공되고, 고등어 튀김도 나옵니다 ㅎㅎㅎ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또 하나의 코스... 

원할 경우 무상으로 제공되는... 참치 눈물주! 입니다 ㅎㅎㅎ

약간의 비린맛을 잡기 위해 홍초가 가미되었구요~

 

 

하하호호 재미난 담소를 나누며, 지인들과 맛있는 저녁식사가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그리고는... 마끼, 또는 식사용 알밥으로 맛있었던 저녁식사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일단 오픈과 동시에 거의 만석이 되는 도민맛집입니다!

현지인 단골손님이 워낙 많아서 주말의 경우 대기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는 주로 전화로 미리 예약을 하면서 작은 방을 부탁드리는 편입니다^^

 

 

신제주 중심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연동 뿐만 아니라, 노형동에도 이와 같이 맛있고 가성비 좋은 식당들이 많이 있습니다.

 

포스팅하며 사진을 다시 한번 천천히 바라보니... 급 참치회가 먹고 싶어지네요^^

돌아오는 주말에 지인들을 모아서

또 다른 맛집을 탐방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ㅎㅎㅎ

 

현재 제주도는 태풍의 영향으로 바람은 세게 불지 않지만,

하루 종일 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있습니다.

제발, 태풍 때문에 큰 피해를 입는 분들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세력이 약해져서 또는 다른 진로를 택해서 우리나라에 피해가 없기를 기원합니다.

 

늘 건강하고 맛있는 식도락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더 맛있는 맛집과 재미나고 유용한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