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라이프 제주맛집

시골길 : 제주도맛집 / 연동맛집 / 낙지볶음맛집 / 줄서는식당

by 터치 2022. 12. 23.
728x90
반응형

반갑습니다^^

 

제주도에 거주하기 이전, 서울에서 직장생활을 하고 있을 때, 기력이 떨어지거나 매운맛으로 스트레스는 풀고 싶을 때마다 사무실 근처의 '유정낙지'를 찾아가서 혼밥을 즐기기도 했었습니다. 매운맛을 대표하는 여러 가지 메뉴들이 있지만, 건강에도 좋고 더불어 쫀득한 씹는 맛까지 즐길 수 있는 낙지볶음을 빼놓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 제주도 맛집, 연동 맛집 '시골길' 

 

오늘의 포스팅은 제주도에서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는 노포이며, 매운맛을 즐기는 많은 관광객분들이 방문하고 있는 연동맛집, "시골길" 낙지볶음 메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제주도 연동 시골길 간판 사진

 

사실, '시골집'은 관광객 시절에 이미 방문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외도동에 숙소를 정하고 신제주 시내 연동 중심가에서 식사를 위해서 맛집을 찾고 있다가, 식당 앞에 많은 분들이 길게 줄서서 기다리는 모습을 발견하고 검색해보니 '시골길'이었습니다. 우연히 지나가다가 알게 되어 다음날 방문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제주도에 거주한 이후로는 줄 서는 번거로움이 싫어서, '시골길'에서 멀지 않는 거리에 위치한 "연동길"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연동길" 또한 유명한 낙지볶음 맛집이고, 제주도 도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도민맛집입니다.

제주도 연동 시골길 낙지볶음 소

 

[제주도 라이프 제주맛집] - 달맞이 신대로점 : 제주도맛집 / 연동맛집 / 간장게장맛집 / 낙지볶음맛집 / 꽃게탕맛집

 

달맞이 신대로점 : 제주도맛집 / 연동맛집 / 간장게장맛집 / 낙지볶음맛집 / 꽃게탕맛집

반갑습니다^^ 오늘은 관광객분들에게 익숙하지 않고 잘 모르시는 제주도맛집, 도민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달맞이" 식당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간장게장과 아구찜 전문점으로

touch-momath.tistory.com

 

낙지볶음 메뉴의 가격이 생각보다 많이 올랐습니다. 관광객 시절에 낙지볶음 작은 크기가 2만원 정도였던 기억이 나는데, 최근 높은 제주도의 물가를 실감하게 됩니다.

제주도 연동 시골길 메뉴 사진

 

  • 제주도 맛집, 연동 맛집 '시골길'의 낙지볶음과 청국장

 

'시골길'에서 낙지볶음 작은 크기를 주문하면 보통 성인 2명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청국장과 함께 푸짐하고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예상보다 많은 양의 소면이 낙지볶음 아래에 숨겨져 있어서, 식사하시면서 밥과 소면을 함께 먹을 수 있는 추가적인 재미가 있습니다.

제주도 연동 시골길 낙지볶음 사진 1
제주도 연동 시골길 낙지볶음 2인 상차림

 

먹음직스럽게 잘 비벼진 '시골길' 낙지볶음 메뉴에 포함된 소면입니다 ㅎㅎㅎ

'시골길' 식당 특유의 매콤한 양념장과 함께 잘 버무려져서 탱탱하고 쫄깃한 소면과 잘 어울리는 맛입니다.

낙지볶음을 주문하시면서 매운 정도를 조절할 수 있으니, 너무 매운 음식이 부담스러우시면 조금 덜 맵게로 주문하시면 되십니다. 생각보다 많이 매운 양념이 아니기 때문에 미리 걱정하실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제주도 연동 시골길 낙지볶음 사진 2

 

낙지볶음에 숨어있는 탱탱한 낙지를 골라내서 입 안에서 톡톡 터지는 쫄깃한 식감을 음미합니다. 빨간 양념과 함께 잘 비벼진 소문도 골라먹다가 이젠 밥과 함께 비벼먹어봅니다.

제주도 연동 시골길 낙지볶음 사진 3

 

혹자는, '시골집'은 청국장 맛집이라고 하십니다. 동감입니다^^

청국장 전문 식당에 비교해서 손색없을 정도로, 구수한 기본 청국장 맛에 단호박이 순수한 단맛을 느낄 수 있도록 거둘어줍니다. 토실토실한 두부도 듬북 들어있어서, 매콤한 낙지볶음과 구수한 청국장을 덜어서 밥과 함께 비벼먹으면 이만한 밥도둑이 따로 없습니다!

제주도 연동 시골길 청국장 사진

 

신제주 연동 식당들이 즐비한 중심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연동 중심가라서 주변주차는 조금 힘들기 때문에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주도 연동 시골길 네이버 지도

 

낙지볶음이라는 메뉴가 이미 아는 맛일수도 있지만, 같은 메뉴로 30년 넘도록 영업을 했다는 것은 이미 검증된 맛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만일 '시골집'을 방문하셨을 때, 대기줄이 길거나 오랜 시간 기다려야한다면 가까운 거리의 '연동길'을 대안으로 선택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식도락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