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라이프 제주맛집

제주도 백패킹 금능야영장 3편 : 협재해수욕장 / 곽지해수욕장 / 금능야영장 / 제주도 바다경치

by 터치 2022. 11. 5.
728x90
반응형

제주도 백패킹 금능야영장 3편 : 협재해수욕장 / 곽지해수욕장 / 금능야영장 / 제주도 바다경치

 

 

반갑습니다^^

 

지난 10월 중순 경, 서울에서 친한 지인 동생이 제주도 여행을 왔습니다.

제주도에서 백패킹을 하는 것이 버킷리스트라고 하여,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최적의 캠핑 장소를 섭외하러 돌아다녔습니다. 협재해수욕장과 곽지해수욕장 옆에 위치한 야영장들을 둘러보았으나, 마음에 드는 마땅한 장소를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결정하게 되었던 금능야영장에서의 하루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바닷가와 인접한 금능해수욕장 바로 옆에 위치한 금능야영장입니다.

 

작은 언덕 뒤쪽에 바람의 영향을 받지 않는 조용한 야영장이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캠핑을 하고 계십니다 ㅎㅎㅎ

 

길게 쭉쭉 뻣어있는 야자수들이 이국적인 풍경을 느끼게 해주고 있습니다 ㅎㅎㅎ

 

우리가 위치한 뒤쪽의 작은 숲쪽으로 들어가면 바람을 피해서 이미 자리를 선점한 많은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주인없는 텐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캠핑이 취미인 동생의 말을 들어보니, 알박기(?) 하신 분들이라고 하네요 ㅎㅎㅎ

 

자~~~!

백패커 동생이 짐을 풀기 시작합니다.

 

먼저 텐트를 치기 위한 적당한 자리를 고르고 나서, 후다닥 조립을 하니 금새 텐트가 완성되네요 ㅎㅎㅎ

캠핑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제가 보아도 참 신기한 모습입니다^^

 

어느덧 잠자리를 위한 텐트가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저녁식사 준비를 해야겠지요~

캠핑용 테이블과 음식들을 준비해봅니다 ㅎㅎㅎ

 

금능야영장의 한가로워 보이는 모습입니다~

바쁜 일상을 벗어나서 왜 고생서러운 백패킹, 캠핑을 즐기는지 조금은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금능야영장에서 텐트를 치고 나서는, 기억에 남을 만한 맛있는 저녁식사를 위해서 한림매일시장을 방문했습니다.

 

 

주변 검색을 통해서 찾아낸 한림매일시장 안에 위치한 자연산 회를 포장할 수 있는 포장판매전문 횟집입니다.

주인장님께서 직접 낚시배를 운영하고 계시고, 자연산 회를 포장으로 만나실 수 있는 식당입니다.

 

먼저 모듬회를 시작으로, 육고기에 이어서 순댓국으로 이어지는 저녁식사를 계획했습니다 ㅎㅎㅎ

그래서, 1차 저녁식사를 위한 자연산 회를 포장하러 왔습니다.

 

자연산 모듬회 세트를 포장하고, 한림매일시장 옆에 위치한 순댓국 식당에서 비조리된 순댓국 1인분을 포장했습니다.

 

신선한 자연산 물고기들이 수족관에서 한가롭게 쉬고 있네요 ㅎㅎㅎ

 

금요일 오후 시간이었는데, 한림매일시장은 조용한 편이었습니다.

 

 

저녁식사 준비가 마무리되었습니다 ㅎㅎㅎ 먼저 1차로 자연산 모듬회부터 시작해봅니다~

 

방어회와 고등어회, 그리고 딱새우회의 3가지로 구성된 모듬회입니다 ㅎㅎㅎ

가격에 비해서 다소 양이 적어보여서 아쉽기는 했지만, 하지만 막상 먹어보면 또 그렇게 적은 양은 아니었습니다.

 

제주막걸이와 자연산 모듬회, 그리고 시덥지 않은 수다와 함께하는, 여유로운 금능야영장에서의 저녁식사입니다 ㅎㅎㅎ

 

제주막걸이를 한잔 두잔 들이키며, 맛있는 자연산 모듬회를 먹다보니 어느덧 어둠이 내려않았습니다.

 

저녁식사를 하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계신, 많은 캠핑족들의 음악소리와 깔깔거리는 웃음소리가 금능야영장을 뒤덮고 있습니다 ㅎㅎㅎ

 

종목을 변경하여, 2차로 맛있는 소고기 구이를 시작해봅니다 ㅎㅎㅎ

 

신선한 생선회도 맛있기는 하지만 역시 소고기는 소고기네요^^

허브솔트와 후추를 살살 뿌리고, 맛있게 익은 소고기를 한입 크기로 썰어서, 제주막걸리와 한 점 입에 넣으니...

입꼬리가 올라가며 미소가 절로 나오네요 ㅎㅎㅎ

 

마지막 3차의 저녁식사는 비조리 포장해온 순댓국입니다 ㅎㅎㅎ

돼지내장과 들깨가루에 많이 들어가 있는 구수한 순댓국이었습니다!

다른 메뉴들도 있기 때문에 2인분은 양이 많을 것 같아서 1인분만 준비했는데 딱 적당한 양이었습니다^^

 

 

수고스럽고 고생스러운 캠핑을 왜 굳이 하는지, 잘 몰랐던 무지했던 저를 반성해봅니다 ㅎㅎㅎ

운치있고 여유로운 그리고 자연과 함께하는 그 시간들,은 일상에서 벗어난 자유를 느끼게 해주는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특히나 석양이 지고 있는 풍경을 맞이하며, 즐거운 수다와 함께 맛있는 저녁식사를 만끽할 수 있는 시간들은

마음 속의 짐을 내려놓을 수 있도록 해주는 작은 힐링의 추억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제주도 금능해수욕장 옆에 위치한 금능야영장에서의 즐거운 저녁식사 시간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다음 기회에 또 다른 제주도의 캠핑장을 방문하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여행 일정 중에 방문했던, 서귀포 지역의 숨은 명소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