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라이프 제주맛집

두루두루 : 제주도맛집 / 제주도민맛집 / 객주리조림 / 연동맛집

by 터치 2022. 10. 23.
728x90
반응형

반갑습니다!

 

 

지난주 주말 육지 지인의 방문으로 제주도 한 바퀴 돌았습니다 ㅎㅎㅎ

화재 사건도 있고 해서 포스팅을 잠시 쉬었네요. 티스토리 블로그 다시 시작해봅니다^^

 

지난주 목요일 친한 동생이 휴가차 제주도에 놀러 왔습니다. 도착과 동시에 함께 늦은 저녁식사를 위해서 연동에 위치한 "두루두루" 식당을 방문했습니다!

 

 

2~3년 전에 방문했었던 기억이 있기는 한데, "객주리조림"의 맛이 가물가물하여 오랜만에 그 정취를 느껴보고자 합니다.

[객주리 : 복어목 쥐치과의 바닷물고기. 전체 몸길이는 최대 70cm까지 성장한다. 몸과 머리는 긴 타원형이고 양옆으로 매우 납작하다. 잿빛 바탕에 짙은 회색 점이 퍼져 있다. 열대성 어류로 한국 남해 및 세계의 따뜻한 바다에 분포한다.]

 

 

 

"두루두루" 식당은 특히 "객주리조림"으로 현지인들에게 아주 유명합니다.

바로 근처에 "모살물"이라는 식당도 있습니다.

객주리조림 한 가지 메뉴만 놓고 보자면 늘 "두루두루"와 "모살물" 2개의 식당이 비교대상입니다.

 

객주리조림을 위한 2인 상차림입니다.

미역으로 만든 된장국도 특색 있고, 다른 반찬들이 모두 맛있네요^^

특히... 열무김치 리필했습니다 ㅎㅎㅎ 계란부침도 추가했구요~

 

바로 옆 테이블의 현지인 4분이 객주리조림을 드시고 계십니다. 모살물이 더 맛있다, 두루두루가 더 맛있네 갑론을박 맛집에 대한 토론을 하고 계십니다^^

메뉴판을 찍지 못해서 리뷰에서 사진을 퍼왔습니다.

객주리조림 중 짜리를 주문했는데, 최근의 물가를 반영하여 5,000원이 올랐습니다;;; 45,000원입니다!

 

 

 

기다리던... 객주리조림이 등장합니다!

 

 

커다란 접시에 맛있는 양념에 잘 조려진 객주리가 대략 4마리 정도 있는 것 같습니다!

 

먼저 향을 맡아보니 매콤하면서 향긋한 냄새가 일품입니다. 객주리가 살도 토실토실 올라온 것 같네요.

 

 

밥은 나중에 조금 먹기로 하고 일단 객주리조림에 집중합니다^^

한 마리를 앞접시에 덜어내어, 대가리를 분리하고 몸통의 야들야들한 살점들을 조금씩 먹어봅니다.

 

매콤하면서 고소하고 그리고 단맛은 과하지 않으면서 뒷맛에서 기분 좋은 매운맛과 담백함이 느껴집니다.

지인이... 서울에서 휴가차 여행 온 첫날, 맛있는 식사를 선택해줘서 고맙다는 칭찬을 들었습니다^^

 

색다른 점은...

"두루두루" 식당의 객주리조림에는 콩이 들어있습니다.

값이 비싼 서리태는 아닌 것 같고, 객주리조림을 먹는 내내 그 고소함의 이유가 아마도 콩 때문이었던 것 같습니다.

매콤한 양념이 알맞게 배어 있는 콩을 계속해서 골라먹었습니다 ㅎㅎㅎ

 

사실... 제주도에 살고 있는 현지인 입장에서는, 고등어조림이나 갈치조림을 일부러 찾아가서 먹을 일은 별로 없습니다.

이미 관광객 시절에 많은 경험을 했고, 게다가 정말 맛있는 맛집을 알고 있다고 해도 자주 먹기에는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지인 덕분에 오랜만에 저녁식사 메뉴로 조림을 선택했고, 익숙하지 않은 객주리조림을 오랜만에 맛보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오래된 노포에 해당하는 식당으로, 제주도 현지인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식당이기도 합니다.

금토 주말 저녁시간에는 대기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아래의 사진이 객주리조림의 주인공인 것 같았습니다.

 

토실토실한 다른 아이들도 찍어봤습니다 ㅎㅎㅎ

 

 

신제주 중심가에 위치해 있으며, 적당히 식당 주변 주차하시면 되십니다.

 

"객주리조림"을 아시나요? 드셔 보셨나요? ㅎㅎㅎ

 

혹시 제주도를 다음에 방문하신다면 꼭 드셔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추천이요^^

 

 

지금까지, 신제주 연동에 위치한 "두루두루" 식당의 객주리조림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늘 건강하고 맛있는 식도락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