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라이프 제주맛집

뉴월드마트 방어회 : 제주방어회 / 마트생선회포장 / 주말혼술

by 터치 2022. 10. 9.
728x90
반응형

뉴월드마트 방어회 : 제주방어회 / 마트생선회포장 / 주말혼술

 

반갑습니다^^

 

오늘의 이야기는, 제주도 맛집 소개는 아니구요 ㅎㅎㅎ

며칠 전 장 보러 집 근처 마트에 들렀다가 우연하게 득템했던, 여름이 지나고 처음 접하게 되었던 포장 방어회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신제주 연동 신라스테이 근처에 뉴월드마트가 있습니다!

할인행사도 자주 하고 접근성이 좋아서 자주 방문하는 곳입니다.

 

우연하게 회가 포장되어 있는 코너를 지나다가 방어회가 적은 양으로 포장되어 있는 모습이 보여서 발길을 멈춥니다.

그리고는, 주저 없이 한 개 집어 들고는 제주막걸리까지 덤으로 사 와서 저녁식사로 먹었습니다 ㅎㅎㅎ

 

가격이 무려, 10,800원입니다! ㅎㅎㅎ

초고추장과 고추냉이 그리고 간장도 소분되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올해 초 늦겨울까지 방어회를 즐겼고, 여름이 지나서 날씨가 쌀쌀해지기 시작하면서,

조만간 방어회 먹으러 출동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던 차에 엉겁결에 선택하게 된 오늘의 방어회였습니다^^

 

기름기가 자글자글한 모습이 참 고소해 보입니다 ㅎㅎㅎ

 

초밥으로 즐기기 위해서, 준비한 초밥용 물과 소분되어 있던 귀리쌀밥을 잘 섞어서 맛있게 먹을 만반의 준비를 합니다.

쌈장과 간마늘, 청양고추와 양파를 다져 넣고 모듬쌈장도 준비했구요 ㅎㅎㅎ

 

조미김에 초물로 간을 한 귀리쌀밥을 조금 깔고는, 큼직한 방어회 한 점과 적당한 양의 고추냉이와 모듬쌈장, 그리고 편마늘까지 한 조각 추가해서 안주를 준비합니다^^

제주막걸리를 한잔 들이키고 나서, 준비한 나만의 방어초밥을 크게 한입 먹어봅니다.

 

숙성이 되어 있는 느낌은 아닙니다 ㅎㅎㅎ

물론 유명한 일식당에서 만날 수 있는 특방어의 기름진 고소함까지는 느낄 수 없습니다;;

 

하지만, 혼술 하기에는 맛과 그 양이 충분합니다 ㅎㅎㅎ

다른 메뉴를 조금 추가하시면 2인이 간단히 한잔하기에도 괜찮을 것 같은 양입니다.

 

여러 종류의 생선회를 취급하고 있지는 않았습니다. 방어회와 연어회가 주력이었습니다.

 

이상 제주도 연동의 뉴월드마트에서 혼밥 또는 혼술로 즐기실 수 있는, 1만원짜리 방어회에 대한 리부였습니다^^

 

가성비는 만점이었습니다 ㅎㅎㅎ

 

제주도에 여행 오셨을 때, 일식당을 방문하시기 부담스러운 상황에서

간단하게 식사 또는 안주로 즐기시는데 유용할 수 있는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늘 건강하고 맛있는 식도락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