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라이프와 맛집

동명항 대게마을 : 속초맛집 / 동명항맛집 / 대게찜 / 속초여행

by 터치 2022. 9. 19.
728x90
반응형
728x90

동명항 대게마을 : 속초맛집 / 동명항맛집 / 대게찜 / 속초여행

 

 

반갑습니다^^

 

어느덧 가을로 접어든 것 같습니다.

곧 찬바람이 불면서 날씨가 쌀쌀해지겠지요 ㅎㅎㅎ

 

클라우드는 살펴보다가 쌀쌀한 날씨에 뭐가 맛있었던가? 생각해보니... 대게가 떠오르더군요^^

속도 동명항으로 함께 가보시지요! ㅎㅎㅎ

 

때는 2년 전 겨울쯤으로 기억됩니다. 친한 후배 녀석과 1박 2일의 짧은 강원도 여행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지금의 포스팅은 여행은 마지막 저녁 식사 자리에서의 추억입니다!

 

후배가 기억에 남을만한 맛있는 저녁을 먹자는 제안을 하며 저를 이끌어 도착한 곳입니다.

"동명항 대게마을"입니다!

 

출장을 올 때마다 들렀다는, 추억의 식당이라면서 너스레를 떱니다.

 

 

입구의 수족관에서 신선한 대게들이 팔딱팔딱 춤을 추고 있습니다.

 

우아한 자태의 홍게들도 보이고요.

 

엄청난 크기의 킹크랩도 보입니다 ㅎㅎㅎ

 

 

 

주인장님과 협의하여 메뉴를 고르고 음식을 기다리고 있자니, 기본 반찬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오밀조밀, 아기자기, 작은 접시들에 조금씩 소분되어 있는 평소에 만나보지 못하던 반찬들이 입맛을 다시게 합니다.

 

맛보기 생선회도 준비해주셨습니다. 듬직한 전복찜도 보이고요~

 

추운 날씨였지만, 살얼음이 살짝 덮인 물회도 아주 맛나게 먹었습니다!

 

 

드디어 메인 메뉴인 대게찜이 등장했습니다!!!

얼마 만에 만나게 된 지 기억도 나지 않습니다. 토실토실한 게살이 나를 부르는 듯합니다.

게 껍데기에 가득 차 있는 게장이 먹음직스럽습니다.

 

 

어떤 부위부터 먹어야 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가장 토실토실하고 식감이 좋은 집게발을 먼저 먹어보기로 합니다^^

길쭉한 다리도 한 개 미리 준비해두었고요.

둘이 배불리 먹을만한 크기의 대게로 골라서 준비해달라고 부탁드렸는데, 기대 이상입니다^^

오랜만에 입이 호강하는 호사를 누렸네요^^

 

 

그리고 빠질 수 없는 대게찜 식사의 마무리! 게장 볶음밥입니다!

고소함과 감칠맛의 끝판왕입니다 ㅎㅎㅎ

 

 

궁금함에 못 이겨, 홍게 라면도 주문해서 호로록했네요 ㅎㅎㅎ

자주 맛볼 수 없는 메뉴들에 흥분하여, 또 허겁지겁 먹다 보니 배가 터질 듯하게 부르네요^^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듯이, 조업량에 따라 시세가 변동하는 것 같습니다.

주문하시면서 주인장님과 잘 흥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동명항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고, 주소 검색으로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영랑해안길7

 

돌아오는 겨울에 또 한 번 도전해보아야겠습니다.

제주도에도 대게 전문점이 몇 군데 있는 것으로 있는데 아직 방문해보지 못했습니다.

 

방어회도 먹어야 하고, 대게찜을 먹어야 하고, 열심히 일해야 할 것 같습니다^^

 

늘 건강하고 맛있는 식도락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