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라이프와 맛집

구일산장군집 본점 : 일산맛집 / 고양시맛집 / 돼지부속고기맛집 / 갈매기살맛집 / 뽈살맛집 / 막창맛집 / 가성비맛집

by 터치 2022. 12. 29.
728x90
반응형

반갑습니다^^

 

최근에 제주도 숙성 흑돼지 전문점에 대한 포스팅을 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글에서는 서귀포에서 아주 유명한 제주산 흑돼지 부속고기 맛집에 대한 이야기도 했습니다. 문득, 지난 기억들과 클라우드를 살펴보니 잠시 잊고 있었던 엄청난 돼지 부속고기 맛집이 있어서 소개드립니다^^

 

제주도에 거주하기 전에 은평구 지역에 8년 정도 거주했었고, 친하게 지내는 주변 지인들이 일산 쪽에 많이 거주하고 있어서 식사모임을 위해서 일산을 자주 방문했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일산에서 가장 유명하고 오래된 노포인 "구일산장군집 본점"의 돼지 부속고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처음으로 방문했을 때, 일산역에 내려서 걸어갔던 기억이 나는데 다소 외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성비가 아주 좋은 돼지 부속고기 맛집입니다. 낮 1시부터 밤 9시 30분까지 영업하는데, 이미 낮부터 많은 손님들로 북적이는 일산 노포 맛집입니다. 보통 기본 한 대접을 주문하고 추가 주문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일반적인 돼지고기 식당에서 제공되는 기본 야채가 없습니다!

"구일산장군집 본점" 돼지 부속고기의 핵심은 대파와 함께 버무려져 있는 숙성된 양념입니다.

 

대파와 함께 양념된 돼지 부속고기를 연탄불에 구워드시기 전에, 양념된 돼지 부속고기에 포함된 대파를 골라내서 옛날 도시락 통에 옮겨 담아서 불판에서 지글지글 끊여주시면 되십니다.

 

"구일산장군집 본점"의 돼지 부속고기 한대접에 포함된 부위는, 갈매기살과 아구살의 살코기 부분과, 막창, 애기집, 감투, 염통 등의 내장 부위와 돼지껍데기가 추가로 제공됩니다. 한 대접에 포함된 각각의 부속고기 부위를 종류별로 골라내서 조금씩 연탄불에 구워냅니다.

 

부속고기의 각 부위를 종류별로 골라내서 찾아먹는 재미도 쏠쏠하고, 각 부위마다 느껴지는 특유의 식감과 고소함의 차이를 발견해 내는 것도 이 식당의 별미입니다.

 

화력좋은 연탄불에서 적당히 잘 구워진 쫄깃한 부속고기를 특유의 빨간 양념소스에 묻혀서, 불판에서 식용유와 함께 잘 익은 대파를 함께 싸 먹으면 여러 종류의 감칠맛과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본 야채인 상추가 깻잎 등이 제공되지 않는 대신에 엄청난 양의 대파가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대파로 쌈을 싸서 드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고, 항상 단골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일산노포맛집 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일부러 곱창 전문점을 찾지 않더라도, 갈매기살과 뽈살의 살코기와 다양한 부위의 내장 부위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잇점이 있으니 방문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다만, 더운 여름철에는 환기가 원활하지 않아서 내부가 좀 더울 수 있는 단점과 연탄불에서 나오는 연탄가스가 좀 거슬릴 수도 있습니다.

 

나름 열심히 구워먹고 있지만 생각보다 부속고기 한 대접의 양이 많은 편입니다. 테이블은 예전 주점 감성의 원형 드럼통 모양인데, 하단의 바람구멍으로 약하게 불조절하시고, 익은 고기는 대파와 함께 도시락 통에 옮겨 놓고, 조금씩 각각의 다른 부위를 구워드시면 천천히 맛있게 식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식사 메뉴인 된장찌개와 잔치국수도 수준급입니다. 먹어도 먹어도 줄어들지 않는 돼지 부속고기 한 대접과 함께 오손도손 이야기 나누며 지인들과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구일산장군집 본점"의 아름다운 식사 모습입니다^^

 

처음 방문하실 경우, '이런 곳에 고깃집이 있어?'라는 의문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노포인 만큼 허름한 외관이나 인테리어는 신경쓰지 마시고, 돼지 부속고기의 맛에만 집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일산맛집 "구일산장군집 본점"의 돼지 부속고기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한 해가 저물고 있는 지금입니다! 올 한해 고생 많으셨고 애쓰셨습니다!

다가오는 새해에는 보다 행복하시고 건강하시면 좋겠습니다 ㅎㅎㅎ

 

늘 행복하고 건강한 식도락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