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라이프 제주맛집

괸당집 : 제주도맛집 / 냉동삼겹살 / 냉삼맛집 / 도민맛집 / 키조개관자 / 벌집껍데기

by 터치 2022. 9. 17.
728x90
반응형

반갑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일식당 "은강"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제주도 라이프 제주맛집] - 은강 : 제주추천맛집 / 딱새우회 / 고등어회 / 갈치회 / 가성비맛집

 

은강 : 제주추천맛집 / 딱새우회 / 고등어회 / 갈치회 / 가성비맛집

은강 : 제주추천맛집 / 딱새우회 / 고등어회 / 갈치회 / 가성비맛집 반갑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일식당 "김서방네 황금객주"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일식 메뉴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김

touch-momath.tistory.com

 

이번에는 우리가 익히 아는 맛! 냉동삼겹살 전문점 "괸당집"입니다 ㅎㅎㅎ

 

 

"괸당"은 제주도 방언으로 친척을 뜻합니다. 아래는 참고사항이고요^^

 

 

제주는 섬이다. 뭍과는 말이 다르고, 음식이 다르고, 문화도 다르다. 이른바 ‘괸당 문화’라는 게 있다.

‘괸당’은 ‘권당(眷黨)’에서 비롯된 말로, 친인척을 뜻하는 제주도 사투리다.

혈연과 지연으로 똘똘 뭉친 섬 지역 특유의 정서를 일컫는다. [출처 : 시사인 / www.sisain.co.kr]

 

 

서울에 아주 유명한 냉동삼겹살 식당이 있습니다! "잠수교집"이지요!

저도 "잠수교집" 본점을 여러 번 방문했었습니다.

서울에 잠수교집이 있다면, 제주도에는 "괸당집"이 있습니다 ㅎㅎㅎ

 

이제는 전국으로 뻗어나가는 프랜차이즈 식당이 되어버렸지만요.

제주도에만 11개의 괸당집 지점이 운영 중입니다. 가까운 거리에 있는 괸당집 지점을 선택하시면 되십니다.

 

 

괸당집은 관광객이던 시절부터 다녔습니다.

주로 신제주점과 외도점을 다녔고요. 지금의 포스팅은 "괸당집 외도점"입니다!

 

처음 방문하던 시절만 해도, 냉동삼겹살이 1인분에 8,000원이었습니다.

 

올해 초까지만 해도, 1인분에 9,000원이었는데...

이제는 물가가 너무 올라버려서, 1인분에 11,000원입니다;;;

 

따로 설명드릴 부분은 별로 없습니다! 왜?? 이미 우리가 아는 맛이기 때문입니다 ㅎㅎㅎ

 

다만, 조금 더 색다르게 즐기시는 방법으로는,

키조개 관자를 불판에 살살 구워서, 미나리도 살살 구워서, 노르스름 맛있어 보이는 냉동삼겹살과 파채를 추가하여

상추나 깻잎에 한쌈 해서 드시면 더욱 다양한 맛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청양고추가 너무 매워서 입에 불이 났습니다! 그래서 폭탄 계란찜으로 그 열기를 식혀줍니다.

 

제주산 흑돼지 삼겹살이나 흑돼지 목살에 비해서, 빨리 익어서 좋네요 ㅎㅎㅎ

이렇게도 먹어보고, 다른 방법도 개발해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친한 지인분들과 담소를 나누며 열심히 먹고 있는 모습입니다!

3 인상이고요, 대화를 나누며 저녁 식사를 즐기고 있는 사이에 어느덧 배가 불러오기 시작합니다 ㅎㅎㅎ

 

입가심으로 벌집 껍데기도 주문하고요 ㅎㅎㅎ

쫄깃하고 고소한 돼지기름으로 입안이 즐거워집니다.

 

마무리는 늘 그렇듯이 볶음밥입니다 ㅎㅎㅎ 배가 터질 듯합니다^^

 

냉동삼겹살의 소스가 다양하지는 않지만,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간단히 한잔하기 좋은 고깃집입니다.

키조개 관자와 벌집 껍데기도 별미입니다 ㅎㅎㅎ

 

지금까지 "괸당집" 냉동삼겹살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주말 저녁시간에는 대기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아는 맛이 무섭습니다! 갑자기 삼겹살이 당기네요~

냉장고에 삼겹살이 있는지, 확인해봐야겠습니다 ㅎㅎㅎ

 

 

늘 건강하고 맛있는 식도락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