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라이프 제주맛집

신설오름 : 제주도맛집 / 몸국맛집 / 구제주맛집 / 도민맛집

by 터치 2022. 12. 16.
728x90
반응형

반갑습니다^^

 

제주도를 방문하시는 많은 관광객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음식들이 보통은 제주산 흑돼지구이, 고등어/갈치회, 고기국수, 돔베고기, 딱새우회 등입니다. 하지만 여행의 묘미는 몸에 좋은 현지 음식, 향토음식을 찾아 맛보며 새로운 경험을 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제주도를 여행하시며 제주도 향토음식을 경험하고 계십니다.

 

얼마 전 제주공항 근처의 유명한 관광객 맛집인 "김희선제주몸국"에 대한 포스팅을 했습니다. 하지만 저의 입맛으로는 보통의 맛이었고, 제주도에 거주하면서부터 자주 방문하고 있는 가장 제주도스러운 몸국 맛집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래의 지난 포스팅과 비교하면서 확인하시면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ㅎ

 

[제주도 라이프 제주맛집] - 김희선 제주 몸국 : 제주맛집 / 몸국 / 고사리육개장 / 성게미역국

 

김희선 제주 몸국 : 제주맛집 / 몸국 / 고사리육개장 / 성게미역국

반갑습니다^^ 이미 아시다시피 제주도는 해장국이 유명합니다. 보통 아침 6시에 오픈하여 오후 3시, 4시까지 영업하는 유명한 해장국 맛집들이 즐비합니다. 그리고, 제주도 현지 음식으로 유명한

touch-momath.tistory.com

 

  • 신설오름은 도민이 인정하는 구제주의 몸국맛집입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제주도 도민들에게 몸국 맛집으로 유명한, 구제주 일도2동에 위치한 "신설오름"입니다!

인테리어도 허름하고 오래된 노포입니다. 하지만 내부는 청결하고 깔끔하게 운영되고 있는 오픈형 주방의 가장 제주도스러운 맛집 중 한 곳입니다.

신설오름 간판 사진

제주도의 많은 해장국 맛집들도 경험해보았지만, 때에 따라 무겁게 느껴질 수도 있고 몸이 뜨끈해지면서 건강함이 느껴지는 국밥이 생각날 때가 있습니다. 모자반국이라고도 불리는 제주도 몸국의 특징은, 돼지뼈를 기본으로 육수를 만들기 때문에 순댓국이나 감자탕 맛에 가깝다고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입 안에서 톡톡 씹히는 해초인 모자반 특유의 맛을 즐기면서 제주도스러운 감성과 함께 따뜻한 국밥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신설오름 몸국 사진 1

 

"신설오름" 몸국 2인분의 단출한 상차림입니다. 상큼한 알배추와 더불어 기본 반찬들이 제공되는데, 알배추에 자리젓갈로 쌈을 싸 먹으면 몸국과 동시에 쌈밥을 즐기시는 경험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신설오름 몸국 사진 2

 

"신설오름"의 몸국 메뉴 중 몸국(大)은 술안주를 위한 메뉴이고, 밥 대신 국수를 즐기시고 싶다면 몸국수를 주문하시면 되십니다. 저는 이곳 "신설오름"에서 몸국, 고기국수, 고등어구이 등을 먹어보았는데 대부분 아침식사나 점심식사를 위한 방문이었습니다. 오전 8시부터 새벽 4시까지 영업하는 식당이기 때문에, 늦은 시각에 한잔하러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돔베고기 또한 가성비가 좋아서 도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메뉴입니다.

많은 관광객분들께서 방문하고 있는 그 유명한 우진해장국의 몸국 메뉴(1만 원)에 비하면 가성비가 좋습니다.

신설오름 메뉴 사진
신설오름 몸국과 고등어구이 사진

 

"김희선제주몸국" 맛집의 몸국 메뉴와 비교해서 국물의 점도가 높은 편이고 다소 끈적한 느낌이 나는 몸국입니다. 중식 메뉴의 울면 국물의 점도까지는 아니지만, "신설오름"의 몸국은 녹진한 국물과 모자반이 어우러져서 구수한 돼지뼈 육수의 맛과 바다내음이 나는 해초 맛까지 동시에 느끼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신설오름 몸국 끊어오르는 사진

 

  • 신설오름의 다양한 메뉴!

 

"신설오름"은 고기국수 전문점은 아니지만, 몸국과 같은 돼지뼈 육수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깊은 국물 맛을 느낄 수 있고, 투박하게 듬성듬성 썰려서 올려져 있는 돼지고기가 쫀득하여 몸국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 즐기시는 메뉴입니다.

신설오름 고기국수 사진

 

"신설오름"을 방문할 때마다, 혼자 방문하여 몸국과 함께 제주막걸리를 즐기고 계신 현지인 차림의 손님들을 자주 목격하게 됩니다. 대기줄이 길게 늘어선 유명한 맛집까지는 아니지만, 제주도 도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도민 맛집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ㅎㅎㅎ

신설오름 몸국 사진 4

 

매장 앞 주차장이 협소하여, 주변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아주 가까운 거리는 아니지만, 나름 제주공항 인근이라서, 신제주나 구제주 쪽에 숙소를 정하지 않으셨다면, 제주도 여행 중 첫날이나 마지막 날의 식사메뉴로 적당할 것 같습니다.

신설오름 네이버 지도 사진

 

지금까지 제주도의 향토음식이며 건강한 한 끼로 적당한 국밥의 일종인 "신설오름" 맛집의 몸국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번잡한 신제주를 벗어나서 시선을 구제주 쪽으로 돌려보시면, 제주도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향토음식을 만나보실 수 있는 다양한 맛집들이 많습니다. 제주도를 방문하셨을 때, 기회가 되신다면 꼭 방문해보셨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서 강력 추천드립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식도락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